가상화폐
트럼프가 비트코인 거품 키웠다...헤지펀드 엘리엇 “붕괴 피할 수 없어”
- "실체 없는 가상자산은 붕괴" 발언도

30일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엘리엇은 최근 투자자들에게 보낸 서한을 통해 "최근 금융시장 전반에 투기 열풍이 불어닥치고 있다"며 "그 진원지는 가상자산 시장"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금융시장이 이런 식으로 움직인 것은 본 적이 없다. 투자자들이 마치 스포츠 도박을 하는 대중들처럼 행동하고 있다"며 "가상자산 가격이 급등했지만 이 자산은 실체가 없다. 붕괴는 피할 수 없으며 가격이 폭락하면 대혼란을 초래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엘리엇은 가상자산의 가치가 올라갈 경우 미국 달러화와 경쟁할 수 밖에 없는데, 정치인들이 가상자산을 지지하는 점이 의문이라고 지적했다. 세계 기축통화로 막대한 이점을 누리고 있음에도 비트코인의 덩치가 커지면 달러 의존도가 낮아지게 되는데, 사실상의 대안 통화 채택을 장려하려는 의도가 수순하지 않다는 것이다.
엘리엇은 "달러화 약세를 지지하는 것은 매우 위험한 일"이라며 "가상자산 시장 규모가 커졌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백악관과 가깝다는 인식과 정치인들이 투기 열풍을 부추기는 것이 이유"라고 비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이혼숙려캠프’ 故강지용 부인 “찢어질 듯 아파…억측 자제 부탁”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이혼숙려캠프’ 故강지용 부인 “찢어질 듯 아파…억측 자제 부탁”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집 볼 때 돈 내라?…임장비 논란에 중개사들도 갑론을박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3분만에 완판된 일본 신칸센 토큰증권…비결은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김주희 인벤티지랩 대표 “경구화 플랫폼 개발성공…먹는 비만약 무한확장 도전”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